댄스 아카데미 오픈한 가희 이 음식 끊으니 체지방 최저 기록
댄스 아카데미 오픈한 가희 이 음식 끊으니 체지방 최저 기록
의사도 놀란 즉사 사례 30대 여성이 1년 반 동안 한 위험한 행동
가희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11자 복근의 아이콘이자 건강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스타로 기억할 겁니다.
2009년,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로 데뷔했던 그녀는 ‘디바’, ‘너 때문에’, ‘Bang’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죠.
당시 그녀는 독보적인 아우라와 카리스마로 걸그룹에서 흔치 않은 존재감을 뽐냈습니다.
이후 2017년에는 Mnet의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댄스 트레이너로 출연하며 강렬한 호랑이 선생님 이미지를 남겼습니다.
이제는 가수와 트레이너를 넘어 새로운 역할에 도전한 그녀, 현재는 남편과의 5년간 발리 생활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와 자신만의 댄스 아카데미인 ‘기세크루’를 설립했습니다.
두 아이의 엄마이고 40대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탄탄한 몸매와 우아한 미모로 감탄을 자아내는 가희를 만나, 그녀의 근황과 비결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댄스 아카데미 ‘기세크루’를 오픈한 지도 벌써 10개월 정도 됐어요.
사실 발리에 있을 때부터 꼭 한번 열어보고 싶었던 꿈이었는데, 그곳에서는 여건상 실행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한국에 돌아온 뒤 바로 준비를 시작했죠. 현재는 학원 운영에 힘쓰며 동시에 방송 활동도 병행하고 있어요.
한동안 유튜브도 시도했지만, 혼자 촬영하고 편집까지 하는 게 생각보다 벅찼어요.
그래서 잠시 멈췄다가, 이제는 전문 PD와 작가님들을 모시고 새롭게 시도해볼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춤은 어릴 적부터 좋아한 활동인가요?
네, 어릴 적부터 춤에는 관심이 많았어요.
어린 시절 사진만 봐도 마이크를 들고 춤추는 모습이 가득하답니다. 본격적으로 연예인과 춤에 관심을 가진 건 중학교 시절부터였어요.
그때 좋아하는 연예인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그 사람처럼 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죠.
그렇게 하나씩 준비하며 이 자리까지 오게 된 것 같아요.
공개했던 인바디 결과가 화제가 됐는데, 어떤 노력으로 만든 몸매였나요?
두 달 전쯤 SNS에 제 인바디 결과를 올렸었어요. 당시 단기간에 몸을 만들어야 할 일이 있어 딱 2주 동안 급강도 다이어트를 했어요.
탄수화물과 설탕 섭취를 아예 끊고, 샐러드 위주의 식단으로 저녁 8시 이후에는 금식하면서 진행했죠.
예상 외로 좋은 결과가 나와 저도 스스로 놀랐답니다. 물론 지금은 그때 상태로 돌아가긴 힘들지만요(웃음).
이후 초콜릿을 너무 많이 먹어 요요가 찾아오기도 했는데, 지금은 다시 운동과 식단 조절로 관리 중이에요.
꾸준히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왔는데, 원래 타고난 체형인가요?
어릴 때부터 마른 편이긴 했어요. 하지만 단순히 마른 것보다 항상 운동을 병행하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 노력했죠.
그래서 지금까지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해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복근은 만들기 어렵다고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복근은 정말 꾸준한 운동만이 답인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체지방이 낮아야 복근이 보이기 시작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체지방 감량에 초점을 맞춰야 하죠.
저는 매일 학원에서 댄스와 무용으로 꾸준히 몸을 관리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웨이트 트레이닝도 열심히 했었는데, 학원 운영을 시작한 뒤로는 시간이 부족해서 요즘은 잘 못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