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도 쭈글쭈글 주름이? 이 행동이 전신 주름 만들어

배에도 쭈글쭈글 주름이? 이 행동이 전신 주름 만들어

배에도 쭈글쭈글 주름이? 이 행동이 전신 주름 만들어

급격히 늙는 시기 정해져 있다 44세 때 한 번 그리고?

나이 들면 눈가, 입가 등 얼굴뿐 아니라 목, 가슴, 배, 다리 등 신체 곳곳에 주름이 생기고 짙어진다.

노화를 막을 순 없지만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주름이 생기는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다.

신체 부위별 주름 유발 요인에 대해 알아본다.

뱃살 주름·볼 주름→지나친 다이어트와 요요

뱃살에도 주름이 생길 수 있다. 크게 두 가지가 원인이 있다.

하나는 지방 무게로 접히는 주름이고 다른 하나는 피부의 탄력이 감소해 처지는 경우다.

특히 다이어트와 요요 현상으로 살이 쪘다 빠지기를 반복하면 두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배의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진다. 이때 배에 여러 겹의 주름이 생긴다.

볼 부위도 마찬가지다. 살이 빠지면 가장 먼저 빠지는 부위가 얼굴 중에서도 볼이다.

볼에 생긴 주름은 불이 푹 꺼져 보이게 만들어 빈약한 인상을 준다. 뱃살과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와 요요의 반복이 볼 주름을 만든다.

따라서 무조건 안 먹어서 빼는 급격한 다이어트와 이후에 나타나는 요요를 예방하는 게 좋다.

다이어트할 때 식사량 조절에만 의지하지 말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근육이 생기게 해야 한다.

그래야 피부가 늘어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마 주름→​눈 치켜뜨는 습관

이마에 굵게 가로로 일자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노화, 자외선, 공해, 질환, 생활 습관 등으로 이마 주름이 발생한다.

특히 눈을 치켜뜨는 습관은 이마 주름의 주범이다. 실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다혈질인 사람의 경우 이마 주름이 깊다.

눈꺼풀을 억지로 위로 들어올리기 위해 눈을 강하게 뜨기 때문이다.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교정 수술을 통해 억지로 눈을 뜨는 상황을 없앨 수 있다.

안검하수는 위쪽 눈꺼풀을 올렸다 내렸다 하는는 근육의 힘이 약해 윗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상태를 말한다.

습관적으로 눈을 치켜뜬다면, 의식적으로라도 노력을 해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목주름→​높은 베개 베고 자기

목주름은 생활 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주름이다.

가장 주된 원인은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이다. 베개가 높으면 고개가 앞으로 과하게 꺾여 가로 방향으로 깊은 주름이 생긴다.

목주름을 예방하려면 적당한 높이의 베개로 바꿔야 한다.

적당한 베개 높이는 수면 자세에 따라 다른데 바로 누워 잘 때는 6~8㎝, 옆으로 누울 잘 때는 어깨 높이를 고려해 2㎝ 정도 더 높은 것이 적당하다.

평소 세안 후 보습제를 바르거나 외출 전 선크림을 바를 때 목에도 함께 바르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

때수건으로 목을 문지르는 행위는 민감한 목 피부에 큰 자극을 줘 피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